공릉동도깨비시장, 꽁꽁이네 타코야끼와 불도깨비 소스로 젊어진 시장으로 변모 ▲ 공릉동도깨비시장 이동식 열차매대 서울 노원구 공릉동도깨비시장이 오는 5일부터 ‘2023년 공릉동도깨비시장 청년상인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꽁꽁이네 타코야끼’와 시장 PB상품인 불도깨비 소스를 활용한 이벤트를 통해 지역 상생 특화 먹거리로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청년상인들의 창의적인 메뉴와 뛰어난 요리 실력을 엿볼 수 있었던 청년상인콘테스트는 전문 쉐프를 포함한 평가단 5인의 심사를 통해 시장 마스코트 캐릭터 ‘꽁릉이’를 형상화한 대왕 타코야끼와 ‘꽁미’의 얼굴이 그려진 메밀꽁미아이스크림을 선보인 ‘꽁꽁이네 타코야끼’팀이 최종 우승했다. 1위팀인 ‘꽁꽁이네 타코야끼’는 이동식 열차매대를 지원받아 오는 10/5(목)부터 운영(매주 목·금·토·일 / 목·금·토 오후 13시~19시, 일 오전 11시~15시)을 시작해 대왕 타코야끼, 대왕 고구마야끼 등의 메뉴와 오는 26일 선보이는 메밀꽁미아이스크림 등으로 공릉동도깨비시장과 MZ 세대 수요에 맞는 시장 먹거리를 보강하게 된다. 공릉동도깨비시장PB상품인 불도깨비 소스는 도농상생의 일환으로 충북 송영희전통담금과 지난22년 MOU를 체결하여 팥메주 원재료로 공릉동 ‘쉐프코리아’에서 생산하고 ‘로컬랩커뮤니티’에서 홍보해 시장 ESG경영의 일환으로 생산되어 열차매대 운영 기간 동안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 12월 말까지 ‘꽁꽁이네 타코야끼’ 구매 이벤트를 통해 꽁꽁이네 타코야끼 유니폼, 대왕타코야끼1알(택1), 타코야끼 500원 할인, 옛날과자(불량식품) 1개, 불도깨비 소스1개 등을 기한 내 수량한정이벤트를 진행하며, 10월 27일~28일 오후 4시~9시까지 시장 내 불도깨비소스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운영한다. 10월 14일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깨비 그리기 대회’가 열리고 어린이와 MZ세대 대상의 ‘시장 스토리 여행’도 운영할 예정으로 상세관련 사항은 공릉동도깨비시장 공식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릉동도깨비시장 박용선 상인회장은 “청년상인 열차매대 지원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 기여와 전통시장 특화 먹거리 확충으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1인 가구가 증가하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계속해서 지역 내 소통을 이어가고 알맞은 먹거리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